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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NewJeans)
ADOR 소속의 5인조 다국적 걸그룹. 대중음악은 우리의 일상과 매우 밀접한 문화이기 때문에 우리가 매일 입는 옷과도 같습니다. 특히 진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NewJeans는 매일 입고 있어도 질리지 않는 청바지를 찾아볼 수 있는 것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습니다.
출처나 앨범을 가리지 않고 초반부터 좋은 성과를 거두며 대중들에게 뉴진이라는 그룹을 성공적으로 브랜딩한 앨범이라고 볼 수 있다. 실력파 프로듀서들의 참여: 민희진이 그룹 전반의 기획을 맡은 첫 번째 팀이라 기대와 우려가 많았다.
물론 정식 발매 후 250과 FRNK가 누구냐는 반응도 많았고, 곡의 아이돌다운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미지의 신선함을 성공적으로 잡아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들어본 적 있는 아이돌 노래.
트랜드에 맞춘 차별화된 콘셉트
2020년 데뷔하는 신인 그룹과는 확연히 다른 콘셉트의 곡으로, 동시에 트렌드에 맞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코로나 시대 이후 이지리스닝을 통해 확립된 곡의 트렌드로 이지리스닝 곡의 트렌드가 불분명한 상황에서 걸그룹은 대중과 팬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남성그룹의 수익방식을 따르며 강력한 컨셉의 걸그룹을 확립하고 있다.
heart, world view, NewJeans 이런 이지 리스닝 트렌드에 맞춰 힙합 프로듀서들의 독특한 비트와 프로듀싱은 물론, 팬들이 가장 그리워하는 풋풋한 아이돌 감성도 여름에 공개해 콘셉트를 선보인다. 필요할 때마다 팬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차등 프로모션 방법
앨범 및 음원 정식 발매 이전에 유튜브를 통해 타이틀곡 3곡을 과감하게 선공개했고, 하이프보이의 경우 멤버들에게 뮤직비디오와 스토리를 동시에 제공했다.
색다른 프로모션을 펼쳤고, 선공개곡에 대한 기대감과 긍정적인 평가로 음원차트에서도 세 개의 히트곡이 모두 차트를 석권하는 위력을 보여줬다. 또한 뮤직비디오의 배경은 노래, 틴에이저, 젊음의 컨셉에 맞게 해외에서 촬영했다.
남다른 안무와 퍼포먼스
김은주와 BLACK.Q의 안무와 퍼포먼스도 호평을 받았다. 특히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그룹의 안무가 독특하고 신선하다고 할 수 있으며, 날카로움을 강조한 최근 걸그룹의 퍼포먼스와 달리 무대를 바라보는 듯한 자유로움을 선사하는 안무나 파워풀한 퍼포먼스.
상체에 초점을 맞춘 안무나 걸그룹이 주로 추구하는 특징적인 안무를 제외하고, 다이나믹한 액션 안무는 주로 큰 몸짓에, 멤버들과 눈을 맞추는 등의 움직임은 무대에 더 가깝고, 당신에게 더 많은 자유를 제공합니다. 이른바 '사운드룸 팬'은 음악 방송 첫 주 공연이 공개된 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반적으로 지금까지 K-POP 팬들이 원했던 컨셉을 현재의 트렌드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뉴진"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컨셉과 신선한 이미지를 제공함과 동시에 동시에 성공적인 스노우 프린트가 찍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민희진은 과거 블록체인 Q&A에 출연해 데뷔 예정인 조합이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음악적으로는 국내외적으로 90년대 느낌이 난다는 평이 많다. 트랩, EDM 및 도발적인 힙합 비트는 빌보드 또는 멜론 차트에 상관없이 2010년대 이후 주류 트렌드를 뒤집었습니다.
90년대 유행했던 뉴 잭 스윙의 리듬과 하우스 비트를 과감하게 차용한 어텐션부터 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하우스 뮤직을 연상시키는 Hype Boy, Cookie, 그리고 제니를 비롯한 8090 Slow Jam을 연상시키는 컨템포러리 발라드까지 T. 잭슨 잘못하면 상처를 입는 것처럼 깨끗해질 수 있는 재료를 소개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게 적절하게 변경하는 것은 신의 선물입니다.